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생명 · 평화 · 선교 공동체

로마서 12:1-2; 요한복음 4:23-24; 시편 85:7-13

Worship in Spirit and Truth: Be a Community of Life, Peace and Witness

경북노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THE PRESBYTERY IN THE REPUBLIC OF KOREA!

돌3 2021-11-04 11:49:15
1 355

기장총회 홈페이지에 이런글이 올라 왔네요

우리 경북은 어찌들 생각하고 계시는 지요

 

동성애(동성혼) 사태에 대한 경남 노회의 입장

 코로나 19가 발생한 이후에 마치 교회가 바이러스 전파의 주범이요, 온상지인 양 교회를 바라보는 세상의 시선이 싸늘하기만 합니다. 우리 교단에 속한 모든 성도들은 한 마음이 되어 이 일에 대하여 지혜롭게 대처하고, ‘하나님 나라의 확장복음의 전파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전심전력을 다할 사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의 요청과는 다르게 우리 교단은 그동안 포괄적 차별금지법안에 포함된 동성애와 동성혼에 대한 찬반으로 분열되어 가고 있으며, 교단의 앞날을 우려하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동성애와 동성혼에 대한 우리 교단의 입장을 분명하게 하지 않으면 기장 교단을 탈퇴하겠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경남 노회는 교단 내의 동성애와 퀴어 신학을 주장하는 일부 사람들의 언행과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갖고 우리의 입장을 표명 합니다.

 

먼저 동성애를 동조하거나 지지하는 사람들, 그리고 퀴어 신학을 강조하는 사람들의 오류와 잘못은 무엇입니까?

첫째, 그들은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역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남녀의 구별과 조화를 강조하셨습니다(1:27). 또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을 이루어야 한다(2:24)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러나 동성애를 동조하거나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역행하고 있습니다.

 

둘째,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진리를 상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창세기 19장에 나오는 소돔과 고모라는 동성애를 비롯한 성적인 타락으로 말미암아 유황불에 멸망했으며, 레위기 18장에도 동성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18:22). 또한 사도 바울도 로마서 1장에서 동성애를 인간의 타락과 죄악의 결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1:24, 1:26, 1:28). 그러나 그들은 동성애를 금하는 것을 구약 시대의 특정 지역, 특정 시간의 사람들에게 주시는 금기인 양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왜곡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창조물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대의 부산물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신앙과 행위의 표준이자 척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비판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가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상대화시킬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대와 지역을 초월한 영원한 진리의 말씀입니다.

 

셋째, 그들은 이른바 젠더 다이버시티’(Gender Diversity·성 다양성)를 강조합니다. 즉 이성(異性)을 사랑하듯이, 동성(同性)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양성(兩性)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성애 결혼을 합법화한 대만(臺灣)에서는 성중립 화장실’(남녀공용 화장실)이 등장했는데, 우리나라 성공회 신학교에서도 성중립 화장실(남녀공용 화장실)이 등장하는 대단히 부자연스러운 일어 벌어지고 있습니다. 확신하건대 성경적으로 동성애와 동성혼은 육체를 더럽히는 것일 뿐만 아니라 영혼을 더럽히는 것입니다.

 

넷째, 동성애의 잘못과 죄악을 지적하는 것을 마녀 사냥’, ‘성소수자에 대한 편견과 혐오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동성애가 죄이기에, 그들이 죄를 짓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고 의무입니다. 우리는 동성애자를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죄에서 돌이키라고 권면하는 것입니다. 동성애를 성에 대한 취향으로 인정하거나 수용할 수 없습니다.

일찍이 성() 어거스틴은 죄를 미워할지언정 죄인은 미워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우리 경남노회원들은 동성애자의 인권은 존중하되 동성애는 미워합니다.’ 우리 경남노회는 동성애와 동성혼은 잘못된 것이고, 그것은 곧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벗어나는 죄악임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그리고 우리 경남노회는 동성애자 옹호 및 퀴어 신학 주창이라는 이슈를 만들어서 교권을 장악하여 교회를 어지럽히려는 세력들을 단호히 배격합니다.

 

한국기독교장로회는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예배실에서 공연된 인천 퀴어 문화 축제에 온 예수라는 제목의 연극을 공연한 사태에 대하여 조사하고 총회적 차원에서 이 사안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경남노회는 예수님 다시 오실 때까지 성경 말씀의 진리를 지키고 수호할 것을 천명하는 바입니다.

 

주후 20211025

 

한국기독교장로회 경남노회 노회원 일동

 

경남노회장(정대성목사) 거제울림교회(김정운목사) 당항교회(정대성목사) 더드림교회(백명훈목사) 무림교회(윤여삼목사) 아주교회(서동용목사) 영진교회(조규영목사) 옥림중앙교회(이승천목사) 옥수교회(김민중목사) 옥포교회(최원홍목사) 진주영광교회(김효현목사) 진주제일교회(임중배 목사) 평거중앙교회(송호만목사) 평안교회(문경호목사)

 

 

noimage.gif
 

 
 
스크랩 +0
 
 

 

 


   
  kch9?1522033143
 
 
김창환(서울남노회,강서교회,목사) 2021-10-29 (금) 16:25 5일전
기장 교단에 속해 있는 모든 노회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참하여
건강한 교단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시기를 요망합니다.
주소 답글
 
 
 
기장 교단에 속해 있는 모든 노회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참하여 건강한 교단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시기를 요망합니다.
 
   
  noimage.gif
 
 
윤병선(대전노회,,장로) 2021-10-29 (금) 20:30 5일전
기,장 교단 산하 노회중에서 경남노회가 처음으로
 "동성애(동성혼) 사태에 대한 경남 노회의 입장" 을 공개 표출해주심에 감동이고 감격스럽기까지 합니다

동성애 찬성.지지하고 퀴어신학을 받이들이는 쪽과
예수님 다시 오실 때까지 성경 말씀의 진리를 지키고 수호할 것을 지지하는 편하고
두부모처럼 모나고 각지게 나뉘어서 헤쳐 모여질때가 언젠가 반드시 올것 같습니다

시몬 2021-11-12 오후 17:38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내는 신앙인이라면

당연히 더러운 동성애 옹호는 하지 말아야 겠지요.

구미장로교회도 동성애 합법화 하는 법률 제정에 반대하는 현수막을 게시 중입니다.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네요)

글을 쓰시기 전에 꼭 읽어주십시오! +3
182 부고 : 평화동교회 이정배 원로장로 소천
181 평화동교회에서 원로장로 추대 및 장로임직, 권사 은퇴, 명예권사 추대, 권사 안수집사 임직예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180 전대환의 항암일기 52 - 업무 복 준비
179 11호 태풍으로 인한 포항샘터교회의 상황보고
178 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한맘교회 피해 상황입니다. +1
177 모두를 위한 ‘변’(辨: 분별, 변별하다)
» 동성애(동성혼) +1
175 성경 교재(사도행전 성경공부)
174 노회기구 개편을 위한 안 +1
173 평화동교회에서 원로장로 추대 및 권사 은퇴 예식이 있어 알립니다.
172 코로나 시대 의 교회 - 영상 설교와 인터넷 뱅킹
171 현장 목회자로서 총회에 바라는 차별금지법에 대한 입장
170 2020년 국회에 발의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기장 총회의 입장을 정리하자면,.....
169 십계명 이야기(생방송 전대환의 오후3시, 2020.12.4 금)
168 전대환의 논어 이야기 5 - 교언영색(巧言令色)
167 호감남 되기(사람 사는 이야기 8)
166 김치현장로님께서 쓰신 기사글입니다
165 2020년 총회 교회 주소록 수정 사항이 있으신가요?
164 제141회 경북노회장 박희한 장로 CTS 인터뷰
163 5월 3인은 어린이청소년주일입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