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생명 · 평화 · 선교 공동체

로마서 12:1-2; 요한복음 4:23-24; 시편 85:7-13

Worship in Spirit and Truth: Be a Community of Life, Peace and Witness

경북노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THE PRESBYTERY IN THE REPUBLIC OF KOREA!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창 49:25)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말 때문에 안 될 일이 되기도 하고, 될 일이 안 되기도 한다. 말 때문에 화해가 되기도 하고 불화가 일기도 한다. 말로서 천 냥 빚을 갚을 수도 있고 천 냥 빚을 지기도 한다. 어떤 좋지 않은 일들이 벌어지고 난 뒤에 곰곰이 생각해보면, 예전에 어떤 악한 말들을 심어 놓은 그 결과로 인해서 되어졌음을 깨닫게 되면서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러면서 오늘 이 자리에서 뱉어내고 있는 말들을 살피게 되는데, 그것은 오늘 쏟아내는 이 말들이 언제 또 다시 어떤 열매로 맺혀지게 될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살면서 생각 없이 지껄여 놓은 말들로 인해서 후회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함부로 쏟아낸 말들로 인해서 고통을 받게 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하지 말았어야 할 말들로 인해서 겪게 되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쓰라리다. 특히 아빠로서 자식들에게 심하다 싶을 때가 있다. 본심은 그렇지 않음에도 화가 나서 그냥 막 퍼붓다 보면 전혀 생각지도 않은 말들이 쏟아져 나올 때가 있다. 그 모습으로 인해 나 역시 어쩔 수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돌아서서 후회하고 미안한 마음에 회개하며 기도해보지만 이미 쏟아진 말들이라 주어 담을 수 없어 안타깝기 그지없다.

 

 아버지 야곱은 아들 요셉에게 얼마나 큰 축복의 말씀을 해주고 있는지 모른다. ‘하나님께서 너를 도우실 것이요’ ‘하나님께서 너를 복 주실 것인데,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태속에 있는 아기를 향한 복까지 빌어주고 있으니 참 놀랍고 대단하다.

 이런 축복의 언어들이 내게서도 넘쳐났으면 좋겠다. 앵두 같은 입술에서 앵두 같은 말들이었으면 한다. 의심과 불신이 넘쳐나는 이 세대에서 믿음의 말씀을 선포하며, 절망이 그 끝을 향해 치닫고 있는 이 세대에서 꿈과 비전과 희망의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낙심과 체념이 득실거리는 이 세상에서 위로와 용기를 북돋아주는 말들로 힘을 주고 세워나갔으면 좋겠다.

 속에 있는 것들이 겉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니, 내주하시는 성령과 함께 하는 교제의 시간을 깊게 가져가야겠다. 이 시간 하나님께 다시금 기도한다. “하나님, 내 입에 재갈을 물려주시고, 내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주시고, 내 입술의 모든 말들이 주께 열납되어지기를 원합니다.”

파수꾼 2016-06-18 오전 00:56

성령님께서 주시는 진심어린 축복이 체리같은 목사님 입술을 통해 흘러 넘쳐나길 기도합니다.^^

귀한글 은혜받고 갑니다.^^

글을 쓰시기 전에 꼭 읽어주십시오! +3
42 ‘합력해서 선이’ +2
41 ‘날이 뜨거울 때에’ +3
40 ‘뜨겁게 하소서’
39 ‘바람 앞의 등불’
38 ‘뚫어 뻥’
37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니’
36 ‘맛동산에 깃든 사랑’ +2
» ‘앵두 같은 입술에서’ +1
34 ‘두려움을 믿음으로 바꿀 수만 있다면’ +3
33 ‘이제 좀 괜찮아졌다.’ +6
32 ‘내 밥을 먹는 그 시간 그때도 가장 즐겁다’ +3
31 ‘물이 마르면 인심도 메마른다.’ +1
30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1
29 영화 <동주>를 보고 +3
28 ‘우리 집 강아지’ +2
27 총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정 및 추가 요청드립니다. +2
26 ‘오월이고 싶다.’ +2
25 ‘커피와 바다’ +2
24 ‘떡 이야기’ +1
23 ‘벚꽃과 설교’ +1

LOGIN

SEARCH

MENU NAVIGATION